HOME  |  CONTACT  |  SITEMAP   
Home > 대학 > 학사안내

| 학사안내

등록

가. 일반등록

학생은 매학기별 소정의 기간내에 등록을 마쳐야 하며, 등록은 소정의 등록금 납입과 수강신청 및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등을 제출함으로서 완료된다.

나. 복학생의 등록금 면제

  • 정상등록을 마치고, 당해학기 개시 4주 이내에 휴학한 경우
  • 재학중 군입대휴학으로 인하여 당해학기를 이수치 못한 경우
  • 당해학기 개시 후 12주 이내에 중병 등으로 4주 이상의 결석이 불가피하다고 인정되는 사유로 휴학하게 된 경우

다. 등록금의 반환

  • 법령에 의하여 입학(재입학, 편입학 포함)을 할 수 없거나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 입학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재학중인 자가 자퇴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휴학중인 자가 복학하지 않고 제적된 경우
  • 본인의 질병, 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입학을 하지 아니하게 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

라. 등록금의 반환 기준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가) 입학일 또는 당해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등록금 전액
(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전 등록금의 5/6 해당액(입학금 제외)
(다)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전 등록금의 2/3 해당액(입학금 제외)
(라)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전 등록금의 1/2 해당액(입학금 제외)
(마) 학기개시일 90일 경과후 반환하지 아니함
* 휴학생이 자퇴하는 경우의 휴학일을 기준으로 한다.

1. 휴학

가. 휴학구분

1) 일반휴학:가사사정, 질병,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휴학
2) 군입대휴학:병역의무를 필하기 위한 휴학

나. 휴학기간

1) 일반휴학
가) 일반휴학 기간은 1회에 2개 학기를 초과하지 못하며 재적기간 중 통산 6개 학기까지 할 수 있음. 단, 재학 중 질병 또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경우 총장의 허가를 받아 2개 학기까지 연장할 수 있음
나) 유급으로 인하여 이수학기를 맞추기 위한 다음 학기 휴학은 통산 휴학기간에 포함하지 아니한다.
다) 신입생은 첫학기에 일반휴학할 수 없음. 단, 질병, 천재지변 및 공무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허가할 수 있음
2) 군입대휴학:병역법에 의한 의무복무기간(장기복무자 제외)

다. 휴학절차

1) 일반휴학
가) 절차
  • 의예과 : 우리학교 홈페이지 → UWINS → 학적변동 → 휴학신청 → 휴학신청서 작성 및 저장 → 접수클릭(신청완료) ※ 군휴학중일 경우 신청서를 출력,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종합서비스센터(또는 의과대학)에 접수
  • 의학과 : 우리학교 홈페이지 → UWINS → 학적변동 → 휴학신청 → 휴학신청서 작성 및 저장 → 학부(과)장 면담 → 학부(과)장 접수 승인(신청완료) ※ 군휴학중일 경우 신청서를 출력,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소속 학부(과)장 면담, 확인을 받 은 후 종합서비스센터에 접수
나) 지참물
  • 신분증 및 본인 도장 (오프라인 신청 시)
  • 군입대휴학자가 휴학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병적증명서 또는 전역증 사본 1부
다) 유의사항
  • 학기 개시 후 3/4선 경과한 경우와 징계처분 중인 학생은 일반 휴학할 수 없음
  • 도서 미반납자는 도서 반납 후 휴학신청 하여야 함
2) 군입대휴학
가) 절차 : 우리대학 홈페이지 → UWINS → 학적변동 → 휴학신청 → 휴학신청서 작성 및 저장 →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에 접수 → 신청완료
나) 지참물:입영통지서 사본 1부, 신분증 및 본인 도장
다) 유의사항
  • 일반휴학 중 군입대자도 반드시 상기 절차를 밟아야 함
  • 당해학기 수업일수 2/3 이상 출석한 자가 기말고사 종료 전 에 입대할 경우 결시신고서를 제출하여 당해학기 성적을 인정 받을 수 있음
  • 성적인정:출석, 중간시험 성적, 리포트 등 평소 성적을 참작하여 부여함
  • 결시신고서 제출절차 : 결석(결시)신고서 작성 → 해당과목 담당교수 날인 → 학부장 날인 → 단과대학 교학행정실에 제출

2. 복학

가. 복학구분

1) 일반복학:일반휴학 기간 만료 후 복학하는 것
2) 군제대복학:군복무를 마치고 복학하는 것

나. 복학시기

1) 일반복학 : 복학 해당학기의 소정의 기간
2) 군제대복학 : 제대후 첫번째 복학 해당학기의 소정의 기간
단, 제대일이 개강일 이후일 경우 학기초 30일 이내 복학할 수 있음

다. 복학절차

1) 일반복학 절차:우리대학 홈페이지 → UWINS → 학적변동 → 복학신청 → 복학신청서 작성 및 저장 → 접수클릭(신청완료)
2) 군제대복학
  • 절차:우리대학 홈페이지 → UWINS → 학적변동 → 복학신청 → 복학신청서 작성 및 저장 →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또는 의과대학)에 접수 → 신청완료
  • 지참물: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사항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1부

1. 교과이수

  • 필수과목은 개설된 해당 학기에 이수함을 원칙으로 한다.
  • 필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변경된 경우는 이수하지 않아도 되며 선택과목이 필수과목으로 변경된 경우 재수강의 과목구분은 필수가 된다.
  • 의과대학은 이수구분별 최소이수학점제를 적용하지 아니하고 과목필수제를 적용한다.

2.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수강신청 기간내 반드시 수강신청하고 확인원 제출
  • 영어회화 I, II 과목을 반드시 수강
  • 매학기 20학점 이상 반드시 수강(한 학기 최대 이수학점은 24학점)
  • 재수학으로 인한 중복학기와 수업연한 초과자의 수강학기 최소수강학점(12학점)은 적용하지 않을 수 있음
  • 의예과 수료시까지 80학점 이상 이수
  • 의예과에서 부과된 필수학점을 모두 이수하여야 수료가 가능하여 의학과 진입 가능
  • 의예과 2학년부터 서울캠퍼스로 오므로, 1학년 때 모든 교양과목을 마쳐야 함

3. 수강신청 절차

  • 절차:우리대학 홈페이지 → UWINS → ID/PW 만들기(신입생) → 교과과정·수업 → 수강정보 → 수강신청(학부) → 신청하기
  • 수강신청 안내서를 참고하여 이수 할 과목을 선정하고, 본인이 직 접 인터넷으로 전산입력 (신입생의 1학기 수강신청은 2월말 별도로 시행함)
  • 수강정정의 경우는,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에 해당과목을 본인이 직접 전산으로 추가 또는 취소하여 입력한 후, 수강신청확인원을 출력하여 본인이 날인하고 지도교수 및 학부(과)장의 승인을 받은 후 소속 학부(과) 사무실에 제출함
  • 수강승인을 받은 과목을 시간표 변경 또는 폐강 및 기타 사유로 수강이 불가능하여 정정하고자 할 때는 학기초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에 정정하여야 함
  • 수강신청한 과목을 정당한 절차 없이 임의로 수강하지 않을 경우 해당과목의 성적은 F가 됨
  • 수강신청자가 15명 미만(교양과목 및 기초과목은 30명 미만)인 과목은 개설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1. 성적

성적 평가 방법은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하나, 의예과 및 의학과 개설교과목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구 분 A+, A0 B+, B0 C+, C0 D+, D0, F
교양,기초 0~30% 20~40% 20~40% 10~40%
전공 이론 및 실기 0~30% 20~60% 10~80%
그 외 전공 0~30% 20~40% 20~50% 0~40%
계절학기 0~30% 20~40% 20~50% 0~40%

2. 수업

가. 출석은 2/3 이상 되어야 하며 미달시 낙제
나. 결석 및 결시 신고서는 담당과목 교수의 승인을 받아 지도교수 및 학부과장을 경우 단과대학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다. 결석신고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을 경우 결석으로 처리되지 않음
라. 결석예외 경우
  • 가족(조부모, 부모, 형제, 자매등 )의 사망(실종)으로 인한 경우 1주일
  • 본인 결혼, 긴급수술, 중병으로 1주일
  • 각종 병사관계(징병검사, 근무소집 등)로 인한 경우 증빙서류에 명기된 시간
  • 당해학기 2/3이상 출석하고 중간시험을 필한후 군입대하는 경우 입대일 이후의 기간
  • 공공기관의 요청으로 국내외 회합 및 행사에 참가할 경우 학생복지처장이 인정한 기간
  • 여학생이 생리로 인하여 수업출석이 어려운 경우 월 1일 이내 학기당 4일 이내(시험기간 불가)
  • 기타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경우 인정할 수 있는 기간

3. 유급

  • 해당학기 또는 학년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1.7 미달
  • 해당학기 또는 학년에 부과된 소정의 과목을 이수하지 못한 자 (F학점, U학점)
  • 유급처분은 의예과 1,2학년과 의학과 1, 2학년은 각 학기말에, 의학과 3,4학년은 학년말에 한다.
  • 의과대학의 유급은 1개 학기 또는 1개년 단위로 하며, 재학기간 중 의예과는 2회, 의학과는 3회에 한한다.
  • 의과대학 유급자의 유급 당해 학년 이수과목은 무효로 하고 재이수하여야 한다.
    성적이 B0(3.0) 이상인 기 취득 교과목 및 교양과목은 본인의 신청에 의하여 취득으로 인정할 수 있다.

4. 제적

  • 유급제한회수(의예과 1회, 의학과는 2회) 초과대상자
  • 동일학기 또는 동일학년에서 2회째 유급처분 대상자

1. 졸업여건

  • 졸업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하고, 누계평점평균이 2.00 이상
  • 소정의 교양과목, 기초과목 및 전공과목을 이수
  • 졸업 전까지 사회봉사학점을 1학점 이상 이수
  • 영어 인증능력 시험 성적을 충족

2. 사회봉사학점

가. 내용
  • 2012년 신입생부터 시행
  • 인성교육 강화를 1학점 이상 필수 이수(의과대학 졸업시까지)
  • 학기별로 학점이 인정되므로, 가능한 의예과에서 미리 이수하도록 권장함
  • 활동기간
    1학기 : 3월 ~ 8월
    2학기 : 9월 ~ 다음해 2월
  • 신청기간

나. 성적, 학점부여
  • 1개 학기당 봉사자예비교육 참석 및 봉사활동 30시간으로 학점부여
  • 1일 최대 6시간
  • 헌혈 1회에 한해 4시간
  • 교양 선택 학점으로 인정, 재적중 3학점 이내로 취득 가능
  • 봉사 종료 후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학점 인정신청서를 단과대학 경유, 교무처에 제출 (6개월 이내 실적만 인정)

다. 봉사대상기관 및 단체
  • 관공서, 공익기관, 비영리 단체 및 시설
  • 무보수 봉사를 원칙으로 함
  • * 농어촌 봉사활동 및 해외 봉사 활동
    * 재해방지 및 구제활동
    * 사회복지시설 및 봉사활동
    * 환경 미화 및 자연보호 활동
    * 국가 및 국제 체육행사 문화행사 자원봉사
    * 헌혈
    * 대학에서 인정하는 학내외 봉사활동
    * 울산광역시 교육청 주관 대학생 멘토링 활동

사회봉사학점 취득을 위한 사회봉사 불인정 활동 사례
  • 1) 플래시몹, 행사 서포터즈 등 불분명한 목적과 기관을 통한 활동
      (솔로대첩, 2013 청년울산대장정, 울산사랑(아이러브울산)을 통한 활동)
  • 2) 면장, 동장 등의 직인을 통해 확인한 봉사활동(마을청소, 휴지줍기 등)
  • 3) 우체국, 법원, 소방서, 일반병원 등을 통한 봉사활동
  • 4) 활동시간을 허위로 발급한 기관 및 행사를 통한 봉사활동(고래축제 등)
  • 5) 기타, 활동의 목적과 수혜자가 불분명한 활동
    ※ 위 활동들은 봉사학점 취득을 위한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 신청방법
UWINS-성적졸업-특별학점-봉사활동신청-(센터승인)-봉사자예비교육(사회봉사Ⅰ 에 한함) -봉사활동등록-사회봉사학점신청-신청서출력 및 제출(사회봉사지원센터)

마. 적용 : 2018. 2월 졸업 대상

3. 영어공인인증 성적 제출

가. 성적
1. 토익(TOEIC) 800점 이상
2. 토플(TOEFL/IBT) 90점 이상 (CBT 233, PBT 577)
3. 텝스(TEPS) 680점 이상

나. 제출
졸업 전까지 해당 영어 성적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이의 적용은 2019년 2월 졸업대상

1. 학생연구 개요

  • 의학연구실습과정 입문: 연구실 경험 및 저널클럽 참여 후 연구주제 선정 이유 및 목표 설정을 통한 progress meeting 발표
  • 의학연구실습과정: 실험 참관 및 저널클럽 참여 후 연구결과에 대한 이해도 평가 위주 학생학술대회 poster 발표
  • 학술연구과정: 실험결과 정리 및 연구논문 초안 작성 통해 졸업 전 단독 또는 공동 제1저자로서 연구논문 투고

2. 핵심목표

  • 의학 분야 연구 전반 (연구기획과 설계, 수행, 결과 분석 및 결론 도출 등)에 대한 과정을 참관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미래 의학 환경에 적응하고 의학 발전을 주도할 의학자로서의 기본 자질을 배운다.

3. 구체적 목표

전반적인 연구 진행 과정 관찰 및 저널클럽 발표를 통해 의학 분야 연구들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과정, 새로운 가설을 설정하고 검증하는 실험 과정, 연구 결과를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연구 기획 능력, 연구 이해 능력 및 연구 논문 완성 능력을 함양한다.

4. 교육내용

: 의학연구실습과정(본1,2) + 학술연구과정(본3, 4) = 연구논문완성 과정
  BASIC (의학연구실습과정 입문 + 의학연구실습과정) 및 ADVANCED (학술연구과정)

① 특강 유지
② 학기 중 방과 후 참여를 원칙으로 하며, 방학 중 참여는 학생 별 선택 사항
  단, 학술연구과정 학생(기존의 학생연구비 지원 과정 학생)의 경우, 인건비를 지급하므로 방학 중 참여 필수
③ 기초연구의 경우 연구에 대한 경험을 쌓기 위한 연구실 참관 위주
④ 연구주제 선정을 위한 저널클럽 참여 유도를 통해 연구목표 설정 지도
⑤ 중간 리포트 경우, 본인의 저널클럽 발표 자료 등으로 대체
⑥ 2차 Progress meeting을 포스터 발표로 대체
⑦ ADVANCED 과정은 실질적인 연구논문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선택하는 학생에게 부여되는 인건비 지원 및 연구논문 게재의 장점(인턴 선발 시 추가 점수) 등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참여 유도

5. 평가 방법

  • 교육 목적 즉, 연구논문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을 경험하는 기회로 한다면 이에 따른 학점 부여 기준 마련 등 평가 방법의 개선
  • 학기 중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1회 저널클럽 발표를 포함한 연구실 참관으로 출석점수 부여
  • 연구 참여 방법의 하나로 저널클럽 발표 형식을 제시하고 이를 중간 리포트로 활용하여 평가 점수에 반영

    『의학연구실습과정 입문 - 2학년 1학기 1학점』
    1. 출석 및 노트 작성 30점
    2. 중간 리포트 (저널클럽 발표 자료) 25점
    3. Progress meeting 평가 25점
    4. 지도교수의 평가보고서 20점

    『 의학연구실습과정 - 2학년 2학기 2학점 』
    1. 출석 및 노트 작성 30점
    2. 중간 리포트 (저널클럽 발표 자료) 25점
    3. 포스터 발표 25점
    4. 지도교수의 평가보고서 20점
  • 최저 등급을 정한 후 평가 별 학점 부여 구간 마련하여, 불성실하거나 평가 불가인 경우를 제외하고 유사한 학점 부여(F 학점 제외)
    ① 학생의 참여 태도와 기여도 및 성취도 등의 중점을 두고 시행
    ② 본 과목의 구체적 목표에 부합되는 평가기준을 설정하고 평가
    ③ 학점부여 기준
  • 기준 등급 내 성적 별 부여: A+ ~ B0
  • 평가 기준 이하 (출석 미달): C+ ~ C0
  • 평가 불가 (출석 미달, 리포트 및 노트 미 제출, 불성실 태도 등): D+

1. 의예과 미국 유수대학 summer school 참여

가. 의예과 2학년 여름방학 활용

나. 참여대학 : UC Berkeley, Harvard

다. 신청서류
  • 연수 지원서
  • 포트폴리오
  • 공인영어성적증명서 사본

라. 지원자격
[ UC Berkeley ]
  • Internet-based TOEFL 79-80 이상
  • TOEIC 685 이상
[ Harvard ]
  • Internet-based TOEFL 100 이상

마. 일정
  • 지원서 접수 : 2월 중
  • 등록: 5월 내(해당 학교 일정)
  • 장학증서 수여식 및 장학금 지급 : 5월 중순
  • 출국 : 연수 시작 2-3일 전
  • 연수결과보고서 제출 : 9월 초

2. 해외임상실습

3학년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해외대학 임상실습 시행
  • 일본 게이오 의대
  • 미국 시카고 의대

3. 해외봉사

서울아산병원 봉사회와 함께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의 오지로 해외봉사 활동 진행

4. 해외연수 참가 현황

연도 의예과 summer school 해외봉사 해외임상실습
UC Berkeley Harvard 게이오 씨엠립주립병원 시카고
2007   10         10
2008   20         20
2009   12         12
2010 15 19         34
2011 20 21 13       54
2012 26 16 5 2     49
2013 26 11 5 2 3   47
2014 20 15 20 2     57
2015   15 10 4   5 34

가. 개요

의학과 3학년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곳에서의 실습을 2주 이상의 기간동안 시행한다.

1차 병원, 보건소, 외국대학병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대학병원, 연구소, 법률 사무소, 국회의원 사무소, 언론기관, 봉사활동 등

나. 추천기관

  • 서울내과
  • 보건복지부
  • 질병관리센터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질병관리본부
  • 국회
  • 메디포스트
  • 개원가방문
  • 대한 의사협회
  • 법원, 대검찰청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태능 선수촌
  • 서울 시립 아동병원
  • 언론사 (건강 관련 부서)
  • 서울역 노숙인 진료소 '다시서기 진료소'
  • 국민건강보험공단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 의료기관평가인증원
  • 신문 청년의사
  • 환자단체연합회
  • 건강세상네트워크
  • 대한 의사협회
  • 대한 병원협회
  • 질병관리본부(오송)
  • 한국한의학연구원
  • 제약회사 임상연구부
  • 세승법률사무소
  • 정진특허법률사무소

다. 실습 현황

구분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합계 비율
1차 병원 15 20 20 17 20 2 94 40.7%
2차 병원 6   2 1 1 4 14 6.1%
종합병원 1 1 2 4 1   9 3.9%
대학병원 3 2   3 3 10 21 9.1%
해외병원 4 5 2 2 2 1 16 6.9%
요양병원           1 1 0.4%
전문병원 2 2         4 1.7%
보건소 1           1 0.4%
봉사(해외포함) 1 2   5   4 12 5.2%
연구소 1   3   4 1 9 3.9%
연구(의대) 4 2 1 4 2   13 5.6%
법률사무소   1 4   4 4 13 5.6%
신문사         1   1 0.4%
제약회사           2 2 0.9%
한의원     1   1 3 5 2.2%
기업       8     8 3.5%
기타     2 1 1 4 8 3.5%
합계 38 35 37 46 39 36 231  
본 대학에 재적중인 학생이 수업, 시험, 도서관대출 등 신분확인이 필요할 경우 본교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학생증을 발급

※ 스마트카드(학생증)란:학생증에 콤비카드(Mybi)를 도입하여 신분증 기능 외에 현금카드 기능, 출입통제기능, 교통카드기능, 전자화폐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카드입니다. 다기능스마트카드는 교직원, 학생 등 구성원을 위한 전용카드로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캠퍼스 구현을 위해 교내식당 및 매점 등을 이용하는 전자화폐 기능은 물론 도서관에서부터 기숙사 식당, 출입통제 등을 위한 ID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발급방법

학기초 신입생들에 대하여 의예과 사무실에서 신청서를 일괄 접수하여 경남은행본점/BC카드사를 통하여 발급하여 학부[과]사무실을 통하여 스마트카드를 교부함
  • UWINS → 증명발급 → 학생증발급 → 신입생학생증 신청 → 인적사항 확인후 출력 → 사진부착(양면테이프 사용), 비밀번호 기재, 서명 → 학부(과)사무실 제출
  • 4월초쯤 학부(과)에서 개인별 직접 수령

2. 스마트카드(학생증) 기능

가. 학생증 기능 (도서관출입, 도서대출, 스포츠센터 회원증)
나. 마이비(전자화폐)기능 : 구내은행이나 경남은행 CD기에서 현금을 충전하여 교통카드(부산,경남지역), 구내식당, 구내매점, 복사기 등에서 결재할 수 있음
다. 체크카드 기능 :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물품구매등의 지불시 에 사용가능하며 사용대금은 결제계좌 잔액에서 즉시 인출됨. (통장에 잔액이 없으면 사용 불가)
** 신용카드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라. 현금카드 기능 : 교내는 물론 교외의 경남은행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입,출금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으며, 다른은행의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출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학생증 재발급 안내

가. 의예과 1학년 : 본교 종합서비스센터(☎052-259-1111)에서 스마트 카드 재발급 신청서 작성 후 익일 수령
나. 의예과 2학년 : 서울 교학행정팀(☎02-3010-4212)에서 재발급 신청서 작성 후 일주일 뒤 수령
다. 준비물
  • 발급신청서[종합서비스센터 비치]
  • 사진(3×4) 1매 [사진이 없거나 사진 변경 시]
  • 재발급 수수료 : 4,000원

※ 모바일학생증 안내
  • 주요기능:기존의 학생증을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으로 모바일 학생증을 다운 받아서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배정, 도서관 출입시 사용가능
  • 발급절차:UWINS login → 증명·학생증 → 학생증발급 → 모바일학생증(갤럭시/아이폰) → 이용

4. 서울아산병원내 사용 신분증

의예과 2학년에 대하여 3월초 서울캠퍼스 학생교육팀에서 일괄 교부함
주요기능
  • 서울아산병원내 학생 신분 확인용
  • 병원 동관 직원식당 사무실에서 선충전하여 식사시 사용 (서관, 동관, 신관 직원식당 사용)
  • 아산의학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시 사용
  • 임상실습 참여시 흰가운 위 왼쪽 가슴에 패용
재발급
:서울아산병원 동관 직원식당 사무실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 재발급비(3,300원) 납입 후 즉시 수령
▸ 문의처: 학생교육팀(☎02-3010-4211), 동관식당(☎02-3010-7934)

1. 증명서 자동발급기(본교)

가. 설치장소:종합서비스센터 2대
  • 월~금:09:00~22:00
  • 토·일·공휴일:09:00~18:00

나. 수 수 료:국문 1통 500원, 영문 1통 1,000원
다. 발급종류: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학적부, 졸업증명서, 휴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제적증명서 등

2. 인터넷 증명서 발급

가. 발급종류: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학적부, 졸업증명서, 휴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제적증명서
나. 신청절차:학교홈페이지 접속(www.ulsan.ac.kr)→ 인터넷증명서 발급 → 회원가입→ 직접 증명서 발급

3. 일반 증명관련 무인민원 발급기 운영

가. 운영시간:월~금:09:00~22:00 토·일·공휴일:09:00~18:00
나. 운영장소
  • 본교 종합서비스센터내 1층
  • 서울아산병원 서관 1층 응급실 앞, 동·서관 1층 복도 사이
다. 증명종류:주민등록등·초본, 병적증명서 등 9종
라. 수 수 료:통당 350원~1500원(관내 및 기타지역 차등화 되어있음)
마. 발급방법:본인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지문 인식 후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