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ACT  |  SITEMAP   
Home > 학교소개 > 교육목표

| 교육목표

교육목적

'의료계를 선도하는 미래의 리더'

교육목표

'소통, 윤리, 창의의 리더십을 지닌 의료인'

졸업성과

전문직업성 (Professionalism)

직무윤리에 기초한 전문적 판단의 자율성, 진료를 위한 적절한 태도, 그리고 진정성과 이타성의 덕목을 갖추어야 한다.

  • 윤리와 자율성에 기초한 진료
  • 환자-의사 관계의 범위, 설정, 이해상충 관리
  • 자율규제와 자기관리

교육과 연구 (Education & Research)

자기주도형학습과 평생학습으로 지속적으로 의학지식을 습득하고 적용하며 교육자로서 일반인, 환자와 가족, 의료인을 교육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의학연구에 대한 이해와 연구능력을 갖추는 한편 연구수행시의 안전성과 윤리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 평생학습 능력 / 자기주도형 학습능력
  • 교육자 및 평가자의 능력
  • 연구자로서의 능력
  • 연구자로서의 안전과 윤리

소통과 협력(Communication & Collaboration)

의료 현장에서 환자, 보호자, 의료진과 상호 협력하고 소통해야 한다. 또한 의료계의 리더로서 동료 및 관계자들과 그리고 사회와도 소통 할 수 있어야 한다

  • 환자 / 보호자 / 동료 / 사회 : 소통과 협력

사회적 책무 (Social Accountability)

환자의 건강 증진 뿐 아니라 사회의 보건 향상에도 책임이 있음을 인식해야 하며 정보나 전문적인 식견을 제공하거나 적극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국내외의 재난과 국제 보건의료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야 한다.

  • 환자와 사회의 건강 및 보건 유지
  • 보건의료정책 참여 및 대응
  • 재난 구호 및 국제 협력 증진

자기개발 (Self-Development)

자신의 능력과 상태에 대한 자기 평가를 수행하고 자기 발전을 꾀할 수 있어야 하며 자원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줄 알며 국제적 역량을 키워야 한다.

  • 자기 평가
  • 소진 및 여가 활용에 대한 자기 관리
  • 자원 및 시간관리
  • 국제적 감각 및 능력

환자진료 (Patient Care)

환자진료를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임상 술기능력을 갖추어야 하고 환자의 건강증진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근거중심적 의학적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 의학지식 및 임상술기
  • 전문가적 태도
  • 환자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