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ACT  |  SITEMAP   
Home > 대학원 > 학생생활

| 학생생활

1. 등록금 납부기간

1학기 : 2월
2학기 : 8월
*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함.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 방법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신입생 :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lsan.ac.kr) 입학 일반전형 등록금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출력
(2) 재학생 : UWINS(http://uwins.ulsan.ac.kr) 장학/등록 등록 메뉴에서 출력

2) 납부 장소 및 납부 방법

(1) 납부장소 : 경남, 외환, 농협 전 지점
(2) 납부방법 : 지정은행 납부 또는 가상계좌 입금

3) 재학생 분할납부

(1) 신청기간 : 등록기간 전 별도의 신청기간 공지
(2) 신청절차 : UWINS 장학/등록 등록에서 신청 신청서 출력후 본교 회계팀으로 제출
- 반드시 본교 공지내용(울산대학교 홈페이지)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연구등록

1) 대상자 및 금액 :

수료자가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고자 할 때는 연구등록을 하여야 하고 연구등록은 1회로서 학위 청구학기까지 유효하며, 정규등록금의 5분의 1을 납부하여야 한다

2) 납부방법 :

정규 등록기간에 UWINS(http://uwins.ulsan.ac.kr) 장학/등록 등록 메뉴에서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납부

4. 수업연한 초과자 등록

1) 대상자 :

학칙에 의한 수업연한을 등록하였으나, 학점 부족 등으로 수료하지 못하고 추가로 등록 하는 경우

2) 등록금 :

1~3학점 신청 50%, 4학점 이상일 경우 전액을 납부.

3) 납부방법 :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확정된 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 통지서를 UWINS 에서 출력 하여 납부


휴학

1회에 2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재적기간 중 석사 4개 학기, 박사 6개 학기에 한함.

1. 휴학 신청 기간 :

추후 공지

2. 절차
  • UWINS(http://uwins.ulsan.ac.kr) 학적변동 휴학/복학
  • uwins에 휴/복학 신청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 대학원으로 제출
  • 단, 학기 개시 후 3주 이후에는 UWINS 접수가 불가하므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 대학원으로 제출

3. 제출서류

일반휴학 : 휴학신청서만 제출 (군입대 휴학에서 일반휴학으로 연장할 경우는 전역증 사본 제출)
질병휴학의 경우 의료기관 4주이상의 진단서
군입대휴학 : 입영통지서 사본
군제대복학 : 전역증 사본 또는 전역사항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복학

1. 복학 신청 기간 :

추후 공지

2. 절차
  • UWINS(http://uwins.ulsan.ac.kr) 학적변동 휴학/복학
  • uwins에 휴/복학 신청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 대학원으로 제출

자퇴

1. 질병, 가사사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학업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 자진퇴학원을 제출할 수 있으며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등록금 반환기준에 의거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

2. 신청방법

   UWINS → 학적변동 → 자퇴/제적 → 자퇴신청 → 지도교수 확인 후 대학원 교학행정실에 제출

    (단, 학기 개시 후 3주 이후에는 UWINS 접수가 불가하므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 대학원으로 제출)

3. 등록금 반환기준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개시일(입학생의 경우 입학일) 전일까지 등록금 전액 (입학금 포함)
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5/6 해당액 (입학금 제외)
학기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2/3 해당액 (입학금 제외)
학기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1/2 해당액 (입학금 제외)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제적

대학원 학칙 제16조에 의거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자는 제적처분한다.

1. 미등록제적 : 매 학기 소정의 기간내에 등록을 완료하지 아니한 자
2. 미복학제적 : 휴학기간 만료 후 복학기간내에 복학하지 아니한 자
3. 재학연한 초과 제적 : 재학연한내에 소정의 전 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자
4. 학사처분 제적

  • 학사경고 처분(당해학기 성적 2.00)을 석사과정 2회째, 박사과정 3회째 받을 경우 학사처분 제적한다.
  • 학사제적 처분자가 재입학 후 학사경고 처분을 받을 경우는 학사처분 제적한다.

● 제적자의 등록금 반환 안내

1. 등록한 학생이 미복학제적 처리었을 경우 최초 휴학일자를 기준으로 등록금 반환규정에 의거 등록금을 반환함.
2. 등록한 학생이 사망제적 처리되었을 경우 사망일을 기준으로 등록금 반환규정에 의거 등록금을 반환함.

지원자격

1. 본 대학교에 재적하였다가 제적 또는 자진퇴학한 자가 재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원학년 이하에 재입학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정원의 여석이 있을 경우, 1회에 한한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재입학할 수 없다.

  • 재학연한이 경과하여도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자
  • 징계처분에 의하여 제적된 자

신청시기

1월 7월 중 소정의 기간

신청절차

재입학원서 작성 재입학원서 접수(의과대학 학사학생팀 대학원) 의과대학 심사 총장승인 재입학 처리

유의사항

1. 재입학시 등록금에는 입학금이 별도로 부과됨(신입생과 동일)
2. 지정된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재입학이 취소됨 

의학전공/중개의학전공

1. 의대장학

1) 대상자 : 의학전공 또는 중개의학전공 대학원생
2) 신청시기 : 매학기 3월과 9월 중
3) 지급기준 : 장학금 신청서를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일정 금액의 장학금을 지급함
4) 제출서류

  • (1) 의학전공 장학금 신청서
  • (2) 통장사본
5) 장학제외 대상자 : 직전학기 성적이 3.0미만이거나 F학점을 받은 자

 

2. 교직원 배우자 및 자녀장학

1) 대상자 : 본교 정규직 교직원의 배우자 및 자녀
2) 장학금액 : 등록금의 70%(입학금 제외) 


의과학/의공학전공

1. 일반장학금

1) 대상자 : 전일제 대학원생
2) 종류 및 장학금액


일반장학 종류 장학금액
A급 장학 등록금의 85%(입학금 제외)
B급 장학 등록금의 50%(입학금 제외)
3) 지급기준
  • 직전학기 성적순으로 배정(신입생은 입학성적을 기준으로 지급)
  • A급 장학은 지도교수 1인당 최대 4명까지만 배정
  • A급, B급 장학생 수는 매 학기 변동됨.

4) 장학제외 대상자
  • 직전학기 성적이 3.0 미만이거나 F학점이 있는자
  • 업무평가(A~F)결과 C평가를 받으면 “경고” 조치 하며, 경고 2회 이상인 경우나 D등급 이하의 평가를 받은 자
  • 이수학기를 초과한자

2. 교직원 배우자 및 자녀장학

1) 대상자 : 본교 정규직 교직원의 배우자 및 자녀
2) 장학금액 : 등록금의 70%(입학금 제외) 

3. 산학장학

1) 대상자 : 산업체 및 자영업에 종사하는 대학원생
2) 장학금액 : 등록금의 10%(입학금 제외)

4. 기타장학

1) 의과학/의공학 전공 프리미엄 학생 생활장학금(석사 : 50만원, 박사 : 80만원)
2) 의과학/의공학 전공 프리미엄 학생 기숙사장학금(기숙사 입사 대상자에게 전액지원)
3) 의과학/의공학 전공 프리미엄 학생 등록장학금(A급 장학 대상자 중 추가 15% 지원)

 

1. 학생증 발급

1) 사진 1매를 의과대학 학사학생팀 대학원으로 제출하면 본교 종합서비스센터에 신청하여 발급이 완료되면 학생에서 배부
2) 아산의학도서관 출입 및 대출 등에 사용할 수 있음.
3) 분실 또는 훼손시에는 학생종합서비스센타에 즉시 신고 후 재발급 받아야 함. 재발급시는 소정의 수수료(2,000원)를 납부하여야 함.

2. 증명서 발급

1) 인터넷 증명발급(http://ulsan.certpia.com)
인터넷 증명 발급 사이트에 로그인후 증명서 발급신청하고, 본인 프린터로 바로 출력
2) 학생종합서비스센터에 전화 신청(전화 052-259-1111)
전화로 학생종합서비스센터에 전화하여 신청하고, 우편으로 받음.

3. 주자증 발급

1) 본인명의의 자동차만 주차증 발급 가능
2) 제출서류 : 차량등록 및 변경 신청서 1부 및 차량등록증 사본 1부
3) 제출처 : 의과대학 학사학생팀 담당자의 확인 서명을 받아 동관 지하 1층 주차관제실에 제출

4. 기숙사

1) 입사대상 : 의과학/의공학 전공자( * 의학 전공자는 병원 인턴기숙사 이용​)

   (1) 1학기 : 신입생/재학생 및 연구등록한 수료생(석사1년, 박사 2년 이내) 

  (2) 2학기 : 1학기 입사생/신입생

2) 신청방법 

  (1) 대학원 재학생 :  UWINS -> 대학생활 -> 학생생활관(의대) -> 의림학사 입사신청

  (2) 대학원 신입생 : 울산대학교 -> 입학(대학/대학원) -> 일반대학원 -> 입학 -> 일반전형 -> 합격자조회(입력/로그인) -> 합격자발표/등록안내 -> 기숙사 신청

3) 배정방법 : 사용 중인 학생을 선배정한 후 신입생은 후배정

4) 신청기간 : 학기별(1학기 1월 / 2학기 7월 중)

5) 기숙사비 : 매년초 책정

  (1) 계좌이체

  (2) 기숙사비 환불

      - 입사 후 1개월 이내 취소 시 월할 계산하여 차액만 환불

      - 입사 후 1개월 결과 시는 환불 불가

6) 입실 및 퇴실 시기 : 8월/2월 중.하순(기숙사 거주 학생 퇴실 후 입실 가능) 

5. 병역 및 예비군

1) 예비군훈련 대상 : 예비군 1년차 ~ 6년차(7,8년차 훈련 제외)
2) 의과대학 예비군소대 편성 방법 : 개인별 예비군소대 신고
3) 관련문의 : 의대 예비군소대장에게 문의(T.4296)

6. 전공별 담당자 연락처 

1) 의학 전공 : 양진용(T.4217), 이지영(T.4218) 

2) 의과학/의공학/중개의학 전공 : 박용상(T.4265), 이지영(T.4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