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NTACT  |  SITEMAP   
Home > 학교소개 > 학장인사

| 학장인사

의과대학장 김승후
우리 의과대학은 개교와 함께 기초-임상 통합 교육과정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정착시킨 자랑스러운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겪었던 불신과 우려의 시선들을 이겨낼 수 있었던 힘은 학생 중심 교육에 대한 믿음과 구성원들의 열정이었습니다. 이제 우리 의대는 통합 교육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학생이 교육의 완전한 주체가 되는 LCME(Less Competitive, More Excellent) 교과과정을 시작합니다.

최근 학생, 교육 방법과 도구, 의료 환경 등 의학 교육을 둘러싼 상황들이 광범위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과거 교육이 아무리 성공적이었어도 변하는 상황에 대응하지 않는다면 미래의 발목을 잡게 될 것입니다. LCME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의학을 탐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지식을 스스로 채워나가는 교육, 역량을 스스로 연마하는 교육, 동료나 환자와 소통하는 교육으로 육성됩니다. 이를 통해 학생은 주체적인 지식과 역량의 탐구자가 될 것입니다.

오랜 준비 끝에 이제부터 단계적으로 LCME가 도입됩니다. 어떤 일이라도 처음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좋은 의도의 변화라도 진통이 수반되기 마련입니다. 새로운 비전을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와 시행착오가 발생하더라도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개교 당시 통합교육을 도입하고 안착시켰던 선배 교수님들의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LCME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우리는 LCME의 성공적인 도입을 통해 백년 전통의 세계적인 명문 의대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2022년 3월 1일
울산의대 학장 김 승 후 배상